예원예술대학교

통합검색

예원예술대학교

SITEMAP 예원예술대학교 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닫기
통합검색
다른 학과 선택하기

시각영상디자인전공

Visual image design
다양한 미디어가 공존하는 다원화된 사회∙문화적인 요구에 부응하여 창의성, 전문성, 사회적 윤리성을 겸비한 디자이너 배출을 목표로 기술융합 사회에서 역할이 확대되는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한다.
전화. 031-869-0556

학과소개

다양한 미디어가 공존하는 다원화된 사회∙문화적인 요구에 부응하여 창의성, 전문성, 사회적 윤리성을 겸비한 디자이너 배출을 목표로 기술융합 사회에서 역할이 확대되는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한다.


시각영상디자인학과에서는 커뮤니케이션과 시각정보전달, 홍보커뮤니케이션, 문화콘텐츠, 미디어영상 콘텐츠를 창의적이고 효율적으로 디자인할 수 있는 역량을 교육하고 육성 발전시켜 정보화된 지식기반 미래사회가 필요로 하는 시각디자이너를 배출하기 위해 통합적 디자인 교육을 지향한다. 교육 영역을 브랜드 & 프로모션 분야, UX/UI & 인터렉션 분야, 영상디자인 분야, 문화콘텐츠디자인 분야 등으로 다양화하고 시각디자이너로서 필요한 공통 기초 소양부터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여 과학적인 사고와 합리적 문제해결 능력을 소유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양성한다.


시각영상디자인학과에서는 시각커뮤니케이션의 기반이 되는 조형 원리, 형태 지각, 형태 심리, 색채 심리의 연구와 브랜드, 패키지, UX/UI, 모션그래픽, 영상미디어, 출판&편집, 광고, 일러스트, 캐릭터, 콘텐츠 디자인 등 다양하고 높은 수준의 시각디자인영역을 학습한다. 더불어 미디어리터러시 시대에 메타버스 환경에 대한 시대적 요구에 대응하여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환경과 가상 환경에서의 미디어 적응력과 디자인적 활용에 대한 연구를 수행한다.

취업 및 진로

시각디자인은 시각 언어 중심의 감성과 논리를 기반으로, 정보, 인간의 의사, 그리고 사물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창조 행위이다. 시각영상디자인학과는 정보화 된 지식기반 미래사회가 필요로 하는 시각디자이너를 배출하기 위해 창조적 감성과 과학적 사고능력을 배양하는 통합적 디자인 교육을 지향하여 이를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분야로 진출이 가능하다.

디자인전문회사 : 디자인기획, 브랜드 및 패키지, UI/UX, 웹디자인, 영상광고, 인터넷광고, PR, 편집디자인, 정보디자인, 색채디자인, 공공디자인, 디자인컨설팅기업, IT관련기업, 서비스 및 제품 개발기업

일반기업: 홍보마케팅팀, 상품 및 디자인기획, 브랜딩, 디자인센터, 디자인 연구소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션, 편집디자인

미디어영상제작회사: 디지털영상프로덕션, 게임디자인

콘텐츠제작회사: 캐릭터디자인, 애니메이션제작, 출판디자인, 교육콘텐츠, 광고영상프로덕션

취득가능한 자격증

컴퓨터그래픽스 운용기능사 자격증

웹디자인 기능사자격증 

컬러리스트 

인테리어디자인, 제품디자인, 산업디자인과 관련된 산업기사 자격증(포장산업기사, 광고도장기능사)

시각디자인 산업기사 등 디자인전공관련 자격증  

문화예술사자격증

색채심리사 

보육교사2급자격증등

전화번호

전화번호

위로
예원예술대학교 전화번호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