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원예술대학교

통합검색

예원예술대학교

SITEMAP 예원예술대학교 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닫기
통합검색

커뮤니티

꿈을 현실로 우리는 예원인 예원예술대학교

scroll

예원뉴스

제목

예원예술대학교, 세계적 일루셔니스트이자 마술사 이은결 교수 특강 성료... 창의적인 도전 정신과 고정관념을 깨는 통찰 선사
  • 2025-11-14 12:25
  • 조회 74

본문 내용

세계적인 일루셔니스트이자 마술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은결 교수의 특별 강연이 1113일 경기드림캠퍼스 대강당에서 200여명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예원예술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주최로 열린 이번 특강은 경계를 넘어 또 다른 가능성으로라는 주제로 학생들에게 창의적인 도전 정신과 고정관념을 깨는 통찰의 시간을 선사했다.

이 교수는 특강 내내 자신의 전문 분야인 마술과 일루션을 접목하여 흥미로운 메시지를 전달했으며 단순한 이론 전달이 아닌, 학생들과 함께하는 참여형 퍼포먼스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 교수는 평범에 대한 의심’, ‘패러다임에 대한 의심’, 그리고 한계에 대한 의심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에게 익숙한 사고방식과 스스로 그어 놓은 경계를 깨뜨릴 것을 강조했다. 특히 ‘CAN’이라는 단어로 자신의 한계를 넘어설 수 있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강조했다.

 

가장 주목받은 부분은 마음의 가시화(Magical art director)를 주제로 한 퍼포먼스였다. 이 교수는 학생 두 명을 무대로 초청하여 마술을 시연하며 눈에 보이지 않는 생각과 상상을 구체적인 현실로 만들어내는 과정을 보여주었다. 이는 예술의 본질이자, '경계를 넘어'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창의적인 사고방식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존 레논의 명곡 Imagine의 가사를 인용하며 "Imagine there's no heaven", "Imagine all the people living life in peace" 등 상상력과 평화의 가치를 역설하며, 예술을 넘어선 인문학적 성찰의 시간도 가졌다.

이번 이 교수의 특강은 마술과 일루션의 경계를 허문 강연으로 학생들에게 새로운 관점과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교수는 강연 후 예원대 학생들의 진지하고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으로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 다양한 변화와 도전에 대한 사례를 들려줄 수 있어 좋았다.”고 했으며 예원예술대학교 고광모 총장은 "이번 특강이 창의적인 사고와 미래의 가능성을 모색하는 학생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전화번호

전화번호

위로
예원예술대학교 전화번호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