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원예술대학교

통합검색

예원예술대학교

SITEMAP 예원예술대학교 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닫기
통합검색

커뮤니티

꿈을 현실로 우리는 예원인 예원예술대학교

scroll

예원뉴스

제목

다문화 학생들 정착 돕는다. 확대되는 '한국어 공유학교'
  • 2024-07-18 14:40
  • 조회 947

본문 내용



 


 


 



경기도 교육청이 전국 처음으로 한국어가 부족해 학교 수업을 따라가기 어려운 다문화가정 학생들을 위해 언어 학교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한글 교본을 따라 '유관순' 글자를 정성 들여 쓰는 학생들의 표정이 진지합니다. 

초성을 보고 떠오르는 단어를 맞혀 많은 점수를 획득하면 우승자가 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지난해 말 동두천에 문을 연 도 내 두 번째 한국어 공유학교입니다.


동두천시가 장소를 제공하고 '예원예술대학교' 국제교육센터가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김세영 / 동두천 한국어 공유학교 교장> "지자체, 교육지원청, 그리고 지역에 있는 기관이 연합해서 이주 배경 청소년들에게 한국어를 집중시켜서 기초학습을 향상시키고 본교(원래 다니는 학교)에서 수업을 잘 따라갈 수 있도록…"


60일이나 90일 과정으로 운영되는데 모두 학교 수업시간으로 인정됩니다.


지난해 전국 처음으로 안산에 개원한 뒤 학교와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자 10곳으로 늘렸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은 매년 증가하는 다문화가정 학생 수요에 맞춰 올해 한국어 공유학교 2곳을 추가하는 등 점차 도내 전역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https://www.yonhapnewstv.co.kr/news/MYH20240615006100641?input=1825m

Copyright 2019 © 연합뉴스TV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채널 23 All rights reserved.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전화번호

전화번호

위로
예원예술대학교 전화번호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