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원예술대학교

통합검색

예원예술대학교

SITEMAP 예원예술대학교 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닫기
통합검색

커뮤니티

꿈을 현실로 우리는 예원인 예원예술대학교

scroll

예원뉴스

제목

예원예술대학교, ㈜Numbers 와 웹툰 및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MOU 체결.
  • 2021-11-30 16:12
  • 조회 512

본문 내용

우리대학 애니메이션&웹툰학과는 ㈜Numbers와 30일 양주드림캠퍼스에서 웹툰 및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을 했다고 밝혔다.

 

㈜Numbers는 2017년 설립된 회사이다. ㈜Numbers에서 운영하는 플랫폼 ARTUBE는 웹툰 플랫폼과 블록체인 기술의 결합을 통해 구조적인 불합리함을 최소화하고, 플랫폼에 참여하는 창작자와 소비자가 함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공정하게 제공하여 혁신적인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을 실현한다.

 

협약내용은 △웹툰 기반 콘텐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컨설턴트 지원, △웹툰 콘텐츠 공동 개발 및 학교와 기업 간 유무형 인프라 활용 협업, △웹툰, 웹 소설 및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NFT) 작품 공동제작, △제작 세분화와 작품 완성도를 위한 교내 웹툰 제작 스튜디오 설립지원, △웹툰 및 원천 IP 활용 제작 기술 및 콘텐츠 사업과 관련 자문, △웹툰 작가 지망생을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이번 협약기획을 맡은 애니메이션&웹툰학과 고병희 학과장은 “협약을 통해 웹툰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학생들이 만든 좋은 작품은 ㈜넘버스에서 운영하는 웹툰 플랫폼 ‘아튜브’에서 서비스 된다. 앞으로 본교의 재능있는 학생들이 웹툰 작가로 등단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전화번호

전화번호

위로
예원예술대학교 전화번호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