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원예술대학교

통합검색

예원예술대학교

SITEMAP 예원예술대학교 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닫기
통합검색

커뮤니티

꿈을 현실로 우리는 예원인 예원예술대학교

scroll

예원뉴스

제목

양주시, 예원예원예술대학교‘제3회 공공미술 프로젝트’展 개최
  • 2022-12-16 12:46
  • 조회 203

본문 내용


 

양주시청 오픈갤러리에 예원예술대 학생들의 작품이 전시된다.

양주시는 오는 26일까지 시청 3층 오픈갤러리에서 ‘제3회 공공미술 프로젝트’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양주시와 함께하는 공공미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예원예술대학교 융합조형디자인과 3학년 재학생들이 도시 속 조형물과 현시대를 반영해 여러 디자인 사례 등을 연구·기획한 작품 20여점을 선보인다.

일반 대중들이 버스를 타기 위해 거쳐 가는 버스정류장을 작품의 소재로 적극 활용, 특색있게 재디자인한 버스정류장을 미니어처로 제작해 전시했다.

국군양주병원을 비롯해 양주예쓰병원, 회암사지, 융보아파트, 옥정마을16단지, 도시환경사업소, 양주골, 양주시청·보건소, 한국아파트, 성음악기, 회천초, 양주1동 우체국, 양주승마장, 덕정초교앞 등 관내 버스정류장의 정체성을 표현하고 이미지를 형상화한 점이 특징이다.

전시는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양주시청을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시청에 방문하는 시민들이 뛰어난 예술적 감각으로 탄생한 신선하고 이색적인 작품을 감상하며 문화 향유 욕구를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예원예술대학교 융합조형디자인과는 순수미술부터 현대미술, 영상, 입체, 설치 등 문화산업을 선도하는 미래 지향적 예술가를 양성하는 예술 전문 학과로 2010년 G20 정상회담장 한지연출과 2017년 반기문 UN사무총장 관저 게스트룸, UN 대표부 한지공간연출 등 대외활동으로 국내를 넘어 세계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는 우수한 인재 양성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출처 : 경인신문(http://www.asn24.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전화번호

전화번호

위로
예원예술대학교 전화번호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