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원예술대학교

통합검색

예원예술대학교

SITEMAP 예원예술대학교 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닫기
통합검색

커뮤니티

꿈을 현실로 우리는 예원인 예원예술대학교

scroll

예원뉴스

제목

예원예술대학교, 동두천시 한국어공유학교 위탁 운영
  • 2023-11-22 16:13
  • 조회 374

본문 내용


동두천시 한국어공유학교 

예원예술대학교(총장직무대행 고광모)는 동두천교육지원청에서 공모한 동두천 한국어공유학교를 11월 9일부터 위탁운영한다.

이주배경청소년들의 학교적응을 위해 운영되는 동두천시 한국어공유학교는 11월부터 시범 운영되며 23학년도 2학기 교육과정을 24년 2월까지 운영하게 된다.

한국어공유학교란 일반학교를 다니고 있는 이주배경청소년 중 한국어 능력향상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단기적 집중교육을 통해 원적교로 다시 복귀를 목표로 하는 대안교육기관이다.


교육과정은 한국어, 보통교과, 창의적 체험활동, 특성화교육등이 이루어지며 학사일정은 일반학교와 동일하게 실시된다.



특히 매일 2시간씩 실시되는 방과 후 수업은 이주배경학생과 국내학생이 통합형 어울림교육을 받게 되는데 예원예술대학교의 장점을 살린 문화예술교육〔교육연극, 보컬, 난타(사물놀이) 등〕이 이루어진다.

방과 후 수업을 통해 비 다문화 학생들과의 협동심, 자아존중감 향상, 심리정서적 안정감을 줄 수 있는 교육이 전문강사를 통해 이루어지게 된다.



김세영 교장은 “자아존중감이 향상되고 심리적 안정감을 찾게 될 때 학습능력이 향상된다”며 “한국어 공유학교에서 진행되는 특성화 교육과 방과 후 교육은 학생들의 학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동두천 한국어공유학교는 동두천시에서 제공하는 행정복지센터 건물에서 운영되며 지자체와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이주배경청소년들의 교육과 안정된 정착을 지원하게 된다.




출처 : 퍼블릭뉴스(https://www.psnews.co.kr)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전화번호

전화번호

위로
예원예술대학교 전화번호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