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원예술대학교

통합검색

예원예술대학교

SITEMAP 예원예술대학교 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닫기
통합검색

커뮤니티

꿈을 현실로 우리는 예원인 예원예술대학교

scroll

예원뉴스

제목

류창수 예원예술대 교수,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 ‘학술-만화게임영상학’ 부문수상
  • 2023-01-26 13:41
  • 조회 997

본문 내용


 

류창수 예원예술대학교 만화게임영상학과 교수가 ‘2022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시상식에서 학술-만화게임영상학부문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은 연합 매일 신문사와 대한민국 인물 대상 선정 위원회가 주최하는 행사이며, 수상자는 분야 별 전문 위원과 교수 등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인물 대상 선정 위원회와 기자단 등의 공동 심사로 선정됐다,”

라며 류 교수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특히 실감형 콘텐츠 개발연구에 주력하고 있다. 만화(카툰웹툰), 게임(인물모델링배경디자인그래픽), 영상(일반제작 및 애니메이션) 등이 융합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VR 실감형 콘텐츠, 게임엔진, 문화 콘텐츠 융합교육 등을 진행한다.” 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난 10월 메타버스와 NFT를 활용한 전무가 과정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류교수는 교육에 메타버스를 적극 활용하고 만화, 출판, 웹툰, 게임 그래픽캐릭터 모델링, 애니메이션, 컴퓨터프로그램 등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하는 콘텐츠 전문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라며 그는 그래픽 실습능력, 시나리오 구성력뿐 아니라 협업에 능한 인재를 기르기 위해 상호간의 소통과 협동심으 키울 수 있는 조별작업과 만화영상 제작에 중점을 두고 있다.

더불어 콘텐츠 제작자로서의 도덕성과 창의력을 강조해 만화게임의 주 대상인 어린이들에게 콘텐츠가 순기능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라고 설명했다.

 

류 교수는 만화게임영상을 종합적으로 가르치는 교육기관이 많지 않은데, 예원예술대학교 만화게임영상학과가 메타버스 시장의 인재 양성에 큰 역할 하는 전국 최고의 학과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류창수 예원예술대 교수,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 ‘학술-만화게임영상학’ 부문 수상 - 시선뉴스 (sisunnews.co.kr)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전화번호

전화번호

위로
예원예술대학교 전화번호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