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주 메뉴 바로가기

Yewon Arts University 미래를 위한 도전, 세계를 향한 비상

Smart Service


일반뉴스

  • 커뮤니티
  • 예원광장
  • 일반뉴스

예원예술대 문화예술HRD연구소 & 호남미술사학회 2022년 춘계 연합학술대회 개최

작성자 고단비
작성일 2022-06-13 14:58:33.95 조회수 2750
공지기간 2022-06-13 ~ 2022-07-31
첨부파일 문화예술+학술대회+사진.jpg(460KB)  

이미지 로딩중입니다.

 
 

지난 6월 11일(토), 예원예술대학교 문화예술HRD연구소와 (학)호남미술사학회가 공동 주최하고, ㈜안드레의 바다 출판사, 전북도민대동포럼이 후원하는 <2022년 문화예술HRD연구소 & 호남미술사학회 춘계 연합학술대회>가 예원예술대학교 대회의실에서 ON-LINE과 OFF-LINE 병행으로 개최되었다.

문화예술HRD연구소는 예술,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과 연계한 문화산업 및 인간중심 & 연구개발이라는 HRD 구축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창립되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현대문화 속 예술의 가치구현과 정책”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지역공생사회 미술관 사례, 디지털리터러시, 의료서비스디자인 혁신사례, 한국어교육 현장에서의 고전문학 작품 활용, 예술의 환유 등 그동안 연구가 미진했던 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연구논문이 발표되었고, 향후 후속적인 파급효과 및 메타버스의 비즈니스 모델화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예원예술대 문화예술HRD연구소이자 (학)호남미술사학회 회장인 김도영 교수는 “새롭게 출범한 정부에서도 국민 삶의 질 제고와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하드웨어적 SOC의 대폭적인 확장을 추진하면서 그 위에 소프트적 문화융성을 덧씌우는 한편 메타버스의 비즈니스모델을 함께 융복합하여 추진한다는 문화산업 개발정책을 주요 국정과제를 삼고 있다.”면서 “대면하는 문화가 사라지는 가운데 보다 다양해지고 풍요로운 인간의 삶을 위해서는 새로운 문화예술교육과 관련한 전문인력 양성과 학술적 역량 강화가 절실하게 요구되기에 앞으로 소외된 문화예술교육 영역의 다양한 분야를 융복합하는데 더욱 관심을 갖고 연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TOP